북구소식

북구 두암보건지소 -중증장애인 재활보건 ‘큰 만족’

북구신수정 2009. 8. 4. 17:56

중증장애인 재활보건 ‘큰 만족’



활차, 상·하지 운동기, 공기압 치료기 갖춰

뇌병변·지체 장애인 재활치료 서비스

북구 두암보건지소


 

 북구 두암2동에 새롭게 문을 연 두암보건지소가 중증 장애인들의 재활을 촉진하는 등 사회참여를 증진시키는 재활보건서비스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특히 두암보건지소 2층에 있는 재활치료실은 지역 재가 중증 장애인들을 위한 활차운동기, 상·하지 운동기, 공기압 치료기 등 재활기구와 저주파 치료기 등 다양한 기구가 설치돼 있어 재활치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두암보건지소가 시행하는 재활보건서비스는 재활진료와 작업치료, 청년사업단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뇌졸중 2차 예방교육 등이다. 또 방문재활을 비롯해 중증 재가 장애인 119구급차 이동수단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이 실시되고 있다.

특히 매월 둘·넷째주 수요일에는 통합진료실에서 광주기독병원 재활의학과 이성훈 과장의 진료가 있고, 광주보건대학 청년사업단과 연계된 맞춤형 재활서비스도 제공된다.

또 재가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의사, 물리치료사, 방문간호사가 직접 찾아 가는 방문 재활 프로그램,  장애인 사례발표와 재활교육 등을 통한 장애인과 가족지지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한편 북구 두암보건지소는 암 질환으로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는 환자에게 재활의지를 북돋우기 위한 자조 모임을 매월 두암보건지소에서 갖는다.

☎410-8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