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한국매일-제6대 광주 북구의원 발의 조례제정 활발

북구신수정 2011. 12. 19. 13:18

 

제6대 광주 북구의원 발의 조례제정 활발
아동·여성폭력 방지 및 보호·지원조례, 각종 위원회 구성 비롯 사회적기업 육성

제6대 북구의회 의원이 발의한 조례 3건이 지난 9월 13일 제175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심의·의결됐다.  

북구의회 신수정 의원 외 8명이 발의한 북구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를 비롯해 오화탁 의원외 7명이 발의한 북구 사회적 기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그리고 전진숙 의원 외 10명이 발의한 북구 아동·여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와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개정됐다.

 

#각종위원회 구성 및 운영조례 개정조례

 

특히 신수정 의원이 대표발의한 북구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는 북구 각종 위원회 구성과 운영조례를 운영함에 있어 여성위원 참여율을 현재 100분의 30에서 100분의 40으로 조정하는 등 장애인도 위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여성 및 장애인 참여율을 상향조정하기 위해서 개정했다.

북구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 주요내용은 구청장은 각종 위원회의 위촉직 위원 선정에 있어 관계 법령 또는 조례·규칙 등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위원회 고유 기능과 관련 있는 분야의 사람을 우선 위촉해야만 한다.

특히 위촉직 위원의 100분의 30이상을 여성으로 우선 위촉하도록 노력하는 등 위촉직 위원의 100분의 40이상을 여성으로 우선 위촉하고, 장애인도 포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EHN뉴스/ 광주.북.곽병국 / kbkhi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