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소식

주민생활 이해와 요구 실현

북구신수정 2008. 6. 1. 13:43
주민생활 이해와 요구 실현


북구의회 제148회 임시회 열려 

조례안 심사, 현장서 의정활동

주택 재개발 정비 구역도 방문



북구의회 제148회 임시회가 지난 9월 6일부터 시작해 오는 13일까지 8일 동안 열린다. 

북구의회는 지난 6일 오전 10시 본 회의장에서 의원 20명과 북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8일 일정의 회의를 진행한다.  

7일부터 12일까지 6일 동안은 운영총무·사회산업·도시위원회별로 조례안 심사와 현장활동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13일 오전 10시 본 회의장에서는 상임위원회별로 심사한 조례안과 일반 안건 등을 심의·의결한 후 폐회한다.

운영총무위원회는 7일 △북구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북구행정기구설치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북구지방공무원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북구사무위임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했다.

운영총무위는 또 10일 △북구통?반장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북구금고선정?운영에 관한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북구세감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북구의회위원회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북구의회정례회의운영 및 회기에 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심의했다. 11일은 주민자치 관리제 현장에서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사회산업위원회는 지난 7일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전남대에 있는 광주시동물보호소를 방문해 정경민 동물보호소장으로부터 동물보호소 운영·관리해 설명을 듣고 현장을 점검했다.

북구 건국동 우리밀 광주·전남영농조합법인도 방문해 우리밀과 관련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우리밀 식품가공 공장을 견학하고 위생상태를 점검하기도 했다.

북구 청소용역업체인 금광공사를 방문해 운영실태를 점검하는 등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또한 사회산업위는 10일 △북구공립보육시설 설치운영에 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북구경로당지원에 관한조례안을 심의하는 등 11일에는 희망스타트 현장에서 의정활동을 할 계획이다.

도시위원회는 7일 임동2구역, 풍향2지구, 우산구역, 문화동 각화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구역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10일에는 주택 재개발사업지구 4개소서 현장활동을 펼쳤다. 11일에는 중외공원 토사 유출지인 OB맥주 광주공장 앞에서 현장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2007-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