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소식

북구의회-부산 진구의회 자매결연 통해 의회발전

북구신수정 2009. 9. 14. 17:00

북구의회-부산 진구의회 자매결연 통해 의회발전



 

 북구의회(의장 구희호)와 부산 진구의회(의장 이상원)가 자매결연을 통해 의회 발전을 도모한다.

북구의회와 부산 진구의회는 지난 9월 3일 부산 진구의회에서 자매결연 조인식을 가졌다.

자매결연을 통해 의정활동 정보를 비롯해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개하는 등 양 의회와 지역주민과 화합과 우의를 돈독히 하기 위해서다.

또 각종 지역 현안문제를 심도있게 논의해 주민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북구의회와 부산 진구의회는 자매결연을 추진해 결실을 맺었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와 녹색환경 보전 등 미래도시의 지표를 보여 주고 있는 부산진구의회와 문화예술, 그리고 민주화의 숨결이 흐르는 광주 북구의회는 상호 우호 증진과 공동 번영을 도모하는 등 미래 지향적인 관계 증진을 통해 양 의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자매결연을 맺었다.

양 의회는 자매결연 협정서를 통해 △상호 이해와 친선 교류를 통한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자매의회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보와 자료 교환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개하고 우의와 친선 도모한다.

또 지역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문화·예술·사회·경제·교육·행정 등 각 분야에서 상호 교류와 협력 △지역 현안문제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는 등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사회 성장과 발전을 추진하게 된다.